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 & 지원금 인포

[서울시] 소상공인 50만명에게 현금 100만원씩 지급 !! 놓치지 마세요

by Fast Info. 2022. 1. 13.

민생지킴 종합대책

서울시가 코로나19가 장기화로 길어지게 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지원하는데 약8천억 원을 투입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발표한 "민생지킴 종합대책"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각 분야별로 세세하게 나누어서 지원금을 주고 있으니, 꼭 해당 사항이 있는지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 임차 소상공인 지킴자금
  • 소상공인 손실지원금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 4무 안심금융
  •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 서울사랑상품권
  • 소상공인 수도요금 감면
  • 위기극복자금
  • 긴급생계비
  • 생활안정자금
  • 고용안정 지원금

 

반응형

 

임차 소상공인 지킴자금

 

사회적 거리두기와 영업 제한 등으로 타격이 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약50만 명에게 현금을 100만원씩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는 현재 가장 큰 부담을 느끼고 있는 임대료를 지원하여 고정비 부담을 줄여주려는 취지라고 합니다.

 

일정은 다음 달 2 7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집합 금지 및 영업시간 제한으로 인해 손실이 발생한 사업자에 제공하는 지원금입니다.

 

신청자는 500만원을 선 지급받고,피해액에 따라 추가적인 손실보상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손실보상금 알아보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및 대상 (500만원 선지급)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든 상황 이지만 이럴때 다같이 힘을모아 이겨낼때라고 생각이 듭니다. 특히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소기업까지 포함하여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손실보상을 신

korea.on-news.today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매출 감소로 인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신청한 당일 지급되며,손실보상과는 별개로 100만원씩 방역지원금을 현금으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방역지원금 알아보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상 조회 및 신청방법 홈페이지

목차 코로나피해 지원 안내 방역지원금 지원대상 방역지원금 지원대상 방역지원금 대상별 지급시기 근로소득 지원안내 정부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힘든 320만 소상공인, 소

korea.on-news.today

 

4무 안심금융

 

무담보, 무종이서류, 무이자, 무보증료를 통틀어서 4무 안심금융이라고 하는데요. 소상공인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만큼 이번에도 1조원 규모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일정은 이달 중 신청을 받아 설 연휴 전인 20일 정도부터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지게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정부지원금은 언론이나 신문, 지인들을 통해서 알게 되지만 일일이 챙기기가 힘든 게 사실입니다.

 

이럴 때 복잡한 정부지원금을 한 번에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입니다.

 

 

정부지원금 알아보기

 

 

 

현금지원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은?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요즘은 정부지원금이 정말 많이 나와 전부 챙기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재난지원금부터 시작하여 생존지원금 등 다양한 정부지원금 혜택이 있습니다. 이

korea.on-news.today

 

서울사랑상품권

 

골목상권 소비 활성화를 위해서 "서울사랑상품권"도 설 연휴 전에 5천억 원 규모로 발행한다고 합니다.

 

서울사랑상품권 이용방법이 궁금하다면? ▼

 

서울사랑상품권이란?

서울사랑상품권 소개

news.seoul.go.kr

 

소상공인 수도요금 감면

 

작년 하반기에 한시적으로 시행하였던 수도요금 감면을 6개월 추가 연장하여 수도 사용량의 50% 요금을 깎아준다고 합니다.

 

추가로 지하철, 지하도상가 등 시가 운영하는 공공 상가에 입점 상인에게는 매출 감소율에 따라서 60%까지 임대료를 감면한다고 합니다.

 

 

위기극복자금

 

위기가 계속해서 장기화하는 관광업계에는'위기극복 자금'으로 소기업 5천500여개사에 업체당 300만원씩 지원한다고 합니다.

 

긴급생계비

 

소득이 급감을 하였음에도 정부 보상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던 특수형태 근로종사자와 프리랜서 25만명에게도 '긴급생계비'를 50만원씩 지급한다고 합니다.

 

 

▼지원금을 놓치지 않으려면

 

현금지원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은?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요즘은 정부지원금이 정말 많이 나와 전부 챙기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재난지원금부터 시작하여 생존지원금 등 다양한 정부지원금 혜택이 있습니다. 이

korea.on-news.today

 

생활안정자금

 

중위소득 120%에 못 미치는 취약 예술인들에게도 '생활안정자금'을 100만원씩 지급한다고 합니다.

 

 

고용안정 지원금

 

승객이 감소하면서 어려움을 크게 겪는 버스 운수종사자와 법인택시 종사자에게 50만원의 '고용안정 지원금을 설 전에 각각 지원한다고 합니다.

 


 

각자 분야에 따라서 어떤 지원금을 받는지 잘 확인하셨나요?

설 명절 전에 지급하는 것과 그 후에 지급하는 것 등 다양하게 나뉘는데요.

 

앞으로도 이런 중요한 정보는 계속해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를 해주시면 중요한 소식이 생길 때마다 빠르게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친구 추가하러 가기 ▼

누르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