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 & 지원금 인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상 조회 및 신청방법 홈페이지

by Fast Info. 2022. 1. 7.

목차

  • 코로나피해 지원 안내
  • 방역지원금 지원대상
  • 방역지원금 지원대상
  • 방역지원금 대상별 지급시기

 

정부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힘든 320만 소상공인, 소기업을 대상에게 방역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힘든 소상공인들을 위한 정부의 지원대책을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코로나피해 지원 안내

-전국민 일상회복지원금 신청하기(클릭)

-소상공인 손실보상 500만원 선지급 받기(클릭)

-숨은 정부지원금 한번에 찾기(클릭)

-명절위로금 신청하고 받기(클릭)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및 손실보상금이 예산으로 지급되며 지급 규모만 10조원 가량 되기 때문에 매출 감소로 인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 같으며 방역지원금은 신청한 당일 지급 됩니다.

 

손실보상과는 별개로 100만원씩 방역지원금을 현금으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말그대로 소상공인들의 전용 재난지원금인 셈입니다.

 

방역지원금 지원대상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의 지원대상은 12 15일까지 개업을 완료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출 감소가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소상공인 매출감소를 입증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영업시간의 제한을 받는 소상공인은 별도의 증빙서류가 필요없이 방역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의 제한을 받지 않은 소상공인 중 버팀목자금플러스 3차 또는 희망회복자금 4차를 한 번이라도 받았다면 매출 감소로 간주하여 방역지원금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방역지원금 대상별 지급시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의 지급시기는 대상별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6그룹으로 나누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해당하는 그룹이 어딘지에 따라 지급 날짜가 달라지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그룹 12 27일부터 지급을 하며 영업시간 제한을 둔 식당이나 카페 등이 해당됩니다. 당일 지급을 원칙으로 하지만 사정상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2그룹 1 6일부터 차례대로 지급합니다. 영업시간에 제한을 받지 않은 업종으로 버팀목자금플러스 또는 희망회복자금을 받은 업종에게 지급됩니다. 여행이나 숙박업 등이 해당됩니다.


▶ 손실보상금 신청 바로가기


3그룹 1월 중순 이후가 될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최근 개업을 했거나 공동대표, 다수 사업체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영업시간의 제한을 겪은 업종이 해당됩니다.

 

4그룹 3그룹과 마찬가지로 1월 중순 이후에 지급될 예정입니다. 일반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중에서 버팀목플러스, 희망회복자금을 받지 못한 업체 또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복잡한 정부 지원금 1분만에 찾는 방법 "

 

현금지원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은?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요즘은 정부지원금이 정말 많이 나와 전부 챙기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재난지원금부터 시작하여 생존지원금 등 다양한 정부지원금 혜택이 있습니다. 이

korea.on-news.today

 

5그룹 2월 초에 지급될 예정입니다.  12월 매출액등을 기준으로 하여 매출감소가 확인이 된 경우 버팀목자금플러스, 희망회복자금을 받지않은 업체를 중심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6그룹 2월 말에 지급될 예정이며 위에서 말씀드린 5그룹까지에서도 지급받지 못한 업체들 중 이의신청을 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 방역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코로나피해 지원 안내

-전국민 일상회복지원금 신청하기(클릭)

-소상공인 손실보상 500만원 선지급 받기(클릭)

-숨은 정부지원금 한번에 찾기(클릭)

-명절위로금 신청하고 받기(클릭)